본문 바로가기

나의 관심 시리즈

UEFA 유로 2024 4강 스페인vs 프랑스 승부예측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유로 2024 4강 승부예측입니다. 스페인과 프랑스의 맞대결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프랑스보다는 스페인을 응원하고 실제로 이길 것 같기에 스페인의 예상 선발 라인업과

눈여겨봐야 할 포인트.. 또 이긴다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예상 선발라인업
우선 스페인은 지난 독일과의 경기로 인해 여러 명의 선수가 카드가 있습니다. 경고누적으로 못 나오는 선수들도 여럿 있는데요, 바로 쿠쿠렐랴(첼시), 르 노르망(레알 소시에다드), 카르바할(레알 마드리드)입니다. 그로 인해 쿠쿠렐랴->그리말도(레버쿠젠),르 노르망-> 나초 페르난데스(알 카디시야),카르바할->헤수스 나바스(세비야)로 수비수 라인은 변화를 줄 것으로 예상이 되고요, 볼란치에는 파비안(파리 생제르망)->메리노(레알 소시에다드)가 나올 것입니다. 부상으로 빠진 페드리(바르셀로나) 자리에는 저번 경기처럼 다니 올모(라이프치히)가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다행히도 저번에 말씀드렸던 니코 윌리엄스(세비야)와 라민 야말(바르셀로나)는 카드가 없음으로 변화를 주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로드리(멘체스터 시티), 파비안은 출전하더라도 카드가 있어서 적극적인 수비가담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시 이후 최고의 재능이라고 평과받는 스페인과 바르셀로나의 유망주 라민야말)

   




<눈여겨 봐야할 포인트!!!!>

프랑스는 이번 유로에 41212 전술을 많이 들고 나왔는데요. 투톱에 프랑스의 간판 공격수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망)는 고정으로 배치하고 남은 한 자리에 올리비에 지루(AC밀란), 우스만 뎀벨레(파리 생제르망), 콜로 무아니(파리 생제르망), 마르쿠스 튀람(인터 밀란)을 섞어가면서 사용하는데요, 16강에는 튀람이 8강에는 무아니가 선발로 나왔기에 이번에는 프랑스의 전봇대 노장 지루가 선발 출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페인은 비록 부상이 있더라도 계속해서 선발 출전하는 음바페 선수를 헤수스 나바스 선수가 잘 막으면 경기가 스페인에게 비교적 수월하게 흘러갈 것이기에 나바스가 음바페를 잘 막는지, 계속해서 측면을 내어주게 되는지 눈여겨보아야 하고, 반대편 풀백으로 나온 그리말도 선수는 수비를 모르는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수비를 잘하지 않는 굉장히 공격적인 풀백이기에 그리말도가 수비가담을 얼마나 해서 이 음바페의 짝꿍을 막는지 이 측면싸움을 잘 눈여겨보아야 합니다.

(유로2024 16강 오스트리아전 헤딩 경합 중 코뼈 골절 부상을 입어 마스크를 착용중인 음바페)


                      
  스페인이 이기는 이유 >>>>
우선 프랑스는 16강까지 올라오면서 필드골을 하나도 넣지 못했지만 그에 비해 스페인은 꾸준하게 득점을 이어간다. 또 지금 스페인 윙어 야말과 니코의 폼이 점점 올라가고 있고 둘은 모든 경기 꾸준하게 소화하고 있다. 오히려 이번 중요한 경기에서 2006년생 라민 야말의 유로 대뷔골이 들어갈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프랑스가 필드골이 없다는 건 경기를 질질 끌면서 지금까지 올라왔다.


하지만 스페인은 양쪽 니코와 야말이 서로 다른 스타일의 크랙이기에 둘이 라인스왑만 해주어도 수비수들에게는 혼란을 주기 충분하다. 야말은 빠른 속도보다는 개인기로 상대를 돌파하고 가끔 창의적인 패스를 보인다. 니코는 야말과 다르게 급가속과 감속, 가속도를 이용해서 상대를 저돌적이게 돌파한다. 둘은 너무 좋은 자원이지만 역시 나이가 어리다 보니 경험이 그리 많지 않다. 실제 경기 중에도 타 선수들과는 다르게 어리숙함이 눈에 보이기에 큰 무대에서의 경험만 쌓으면 좋은 선수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그리고 두 선수에게 그 큰 무대는 이번 유로가 될 것이다.



내가 개인적으로 이번 경기의 교체 자원으로 페르민 로페스(바르셀로나)를 주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페르민 로페스는 라마시아 출신으로 검증은 되어있고 2003년생이기에 이 선수 또한 어리다. 하지만 이번 유로에서는 걸출한 미드필더들로 인해 출전시간이 그리 보장받지는 못했고 주전선수들이 카드를 받고, 교체 선수 또한 고민을 해봐야 할 지금 페르민 로페스가 자신의 진가를 보여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페르민은 소속팀 바르셀로나에서도 중요한 경기면 교체 출전해서 중요한 장면을 만들고 골도 넣어준다. 그렇기에 이번경기에 교체로 나올듯한 스페인의 조커를 난 주인공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다른 라마시아의 보물로 평과받는 페르민 로페스)


곧 있을 4강전을 기다리며 다음에는 4강전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